한자신문
> 뉴스 > 웰빙·스포츠
용인시청 썰매장 새해맞이 이용객(利用客) 1만6천여명 몰려- 지난해 가장 많았던 때보다 15% 이상(以上) 늘어 꼬마손님들 북적
안창호  |  한자신문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1.01  17:10:45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band

안창호  한자신문

<저작권자 © 한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피크시간대(時間帶)에는 썰매타려는 어린이들 100여명(餘名) 이상 긴줄 대기 -

개장(開場)한지 보름째 접어드는 용인시청 썰매장이 어린이 손님들에게 큰 인기(人氣)를 끌고 있다. 지난해 없었던 튜브썰매장이 새로 생기면서 지난 주말(週末) 이틀간(間) 1만6천여명의 어린이 손님들로 북적였다. 하루 이용객이 8천여명(千餘名)에 달(達)해 지난해 가장 많이 몰렸던 때의 7천여명 보다 15% 가까이 늘어난 것이다.

   
 
특히 어린이들이 많이 몰린 낮 시간대에는 100여명 이상이 썰매를 타기 위(爲)해 긴 줄을 서야만 했다. 안전(安全)을 위해 1500㎡ 규모(規模)의 원형(圓形)썰매장(場)은 1회(回) 250명(名), 튜브썰매장은 1회 4명만 이용(利用)할 수 있도록 인원(人員)을 제한(制限)했기 때문이다.

1일(日) 오전(午前) 기흥구 신갈동(洞)에서 온 이모 주부(主婦)(38)는 “애들이 썰매타러 가자고 졸라대서 남편(男便)과 친정어머니와 함께 놀러왔다”며 “애들은 썰매 타는 동안 로비에서 책(冊)도 보고 미술작품(美術作品)도 감상(鑑賞)하고 공연(公演)도 즐길 수 있어 너무 좋다”며 만족(滿足)해 했다.

이 씨는 “내가 낸 세금(稅金)으로 만든 청사(廳舍)를 내가 직접(直接) 이용하는 게 기분(氣分)이 참 좋다”며 “새해에는 용인시도 발전(發展)하고 우리 가족(家族)도 좋은 일이 생기길 바란다”고 희망(希望)도 전(傳)했다.

기흥구 영덕동(盈德洞)에서 온 김(金) 모 주부(33)는 “6개월(個月) 전(前)에 부산(釜山)에서 이사(移徙)온 후(後) 가족이 나들이 할 곳을 찾다가 용인시청 썰매장을 발견(發見)하고 크리스마스에 첫 방문(訪問) 한 후 반해서 다시 왔다”며 “좋은 시설(施設)을 무료(無料)로 이용할 수 있어 너무 좋다”고 말했다.

수원(水原)에서 왔다는 김모 주부(31)는 4살 딸과 함께 썰매장 앞에서 순서(順序)를 기다리면서 “기다리는 줄이 너무 길어 썰매장 공간(空間)을 더 늘렸으면 좋겠다”고 건의(建議)하기도 했다.

   
 
한편 개장(開場) 첫날 폭발적(暴發的)인 인기를 끈 튜브썰매장은 라인 끝에 속도제어(速度制御) 매트를 7m 늘리고, 충돌(衝突)을 흡수(吸收)하는 안전쿠션 방어벽(防禦壁)도 자동차(自動車) 에어백과 같은 기능(機能)을 하는 에어 바운스 방어벽으로 바꿔 안전을 강화(强化)했다.

시민(市民)들은 잔디광장(廣場)과 썰매장 옆 미니농구연습장(籠球演習場) 등(等)에서 다양한 놀거리를 즐겼다. 또 용인소방서(龍仁消防署) 의용소방대(義勇消防隊)가 운영(運營)하는 119안전체험장(安全體驗場)에는 심폐소생술(心肺蘇生術) 교육(敎育)을 받으려는 시민들로, 새마을부녀회(婦女會)가 운영하는 먹거리장터에는 간식(間食)을 들며 휴식(休息)을 취(取)하는 시민들로 북적였다.

점심시간(點心時間)에 1층(層) 로비에서 열린 용인버스킨의 마술(魔術)이벤트도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용인시청 무료 썰매장은 오는 30일까지 월요일(月曜日) 휴무(休務)(1월 30일 제외(除外)) 외(外)에는 휴무 없이 매일(每日) 오전10시~오후4시까지 운영된다. 얼음썰매장은 3세~13세, 튜브썰매장은 8세~13세까지 이용할 수 있다. 썰매와 튜브썰매, 헬멧, 스틱 대여(貸與)는 모두 무료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band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1
윤석열 "文大統領, 總選 後 任期 지키라 했다…責務 다할 것"
2
한문성경(漢文聖經)1912신명기(申命記) 제8장
3
'與 vs 윤석열' 對立한 國監 11日次…월성1號 監査 놓고 與野 高聲도
4
이재용 副會長, 直接 運轉해 이건희 會長 殯所 到着
5
한문성경(漢文聖經)1912신명기(申命記)제6장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명지로 15-33 (역북동) 보성아파트 101동 1404호  |  대표전화 : 031)323-3371~2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경기 아 50649  |  발행·편집인 : 안종운
Copyright © 2013 한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hanja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