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신문
> 뉴스 > 문화
추억(追憶)의 교실(敎室)과 함께 청춘(靑春)으로 돌아가요!-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龍仁市處仁老人福祉館), 바람골 효(孝) 추억의 교실 오픈-
안창호  |  한자신문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12.04  10:31:01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band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관장 김기태)에서는 12월 3일(日) 바람골 카페 孝(효)에서 어르신들의 추억을 담은 세대공감(世代共感) 프로젝트 ‘바람골 孝(효) 추억의 교실’ 오픈 커팅식(式)을 가졌다.

이날 오픈식에는 류충희 대한노인회 용인시 처인구 지회장(支會長), 복지관(福祉館) 동아리협의회(協議會) 임원(任員) 및 복지관 대표(代表) 어르신,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김기태 관장(館長) 등(等)이 참석(參席)하여 오픈식의 자리를 빛내주었다.

바람골 孝(효) 추억의 교실은 겨울철 기존(旣存) 바람골 카페 孝(효) 콘서트를 진행(進行)하던 장소(場所)를 활용(活用)하여 어르신들이 옛 추억을 회상(回想)하실 수 있도록 ‘추억의 교실’이라는 테마로 꾸며졌다.

이곳에는 어르신들의 향수(鄕愁)를 불러일으키는 옛날 책상(冊床)과 의자(椅子), 책가방, 양은도시락과 난로(暖爐), 교실을 연상(聯想)하게 하는 칠판(漆板)이 그려진 현수막(懸垂幕), 교탁(敎卓), 풍금(風琴)과 농기구(農器具)(공이, 절구, 멍석, 쟁기 등) 등을 배치(配置)하여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아울러, 어르신들이 학창시절(學窓時節)에 입었던 교복(校服)을 마련해두어 추억의 교실을 배경(背景)으로 교복을 입고 기념사진(記念寫眞) 촬영(撮影)을 하실 수 있도록 포토존의 공간(空間)도 마련하였다.

이를 통해 어르신들에게는 과거(過去)를 회상하며 시간여행(時間旅行)을 하실 수 있는 기회(機會)를 제공(提供)하고 있으며, 지역주민(地域住民)들에게는 새로운 추억을 만들 수 있게 함으로써, 전 세대(世代)가 옛 문화(文化)를 공유(共有)하며 소통(疏通)할 수 있는 효과(效果)를 보일 것으로 기대(期待)된다.

김기태 관장은 “어르신들의 노래 소리가 흐르던 바람골 카페 孝(효) 공간을 의미(意味) 있게 활용하고자 직원(職員)들과 머리를 맞대 고민(苦悶)한 결과(結果)로 ‘추억의 교실’이 탄생(誕生)하였다. 어르신들의 학창시절을 떠올릴 수 있는 다양한 소품(小品)들을 활용한 ‘추억의 교실’에서 가슴 뭉클한 추억을 되돌아 볼 수 있는 시간(時間)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눈높이로 함께 바라보며 감동(感動)을 안겨드릴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開發)에 적극(積極) 노력(努力)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band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1
한자독해능력 자격시험 수험서 (7단)
2
용인시의회, 제229회 제2차 정례회(定例會) 제2차 본회의 열어
3
복지(福祉)와 환경(環境)의 발전(發展)을 위한 협력(協力) ‘다짐’
4
용인레스피아 에코타운 조성(造成)안 시의회(市議會) 통과(通過)
5
용인시 동서 연결 자동차전용도로(自動車專用道路) 30일 개통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명지로 15-33 (역북동) 보성아파트 101동 1404호  |  대표전화 : 031)323-3371~2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경기 아 50649  |  발행·편집인 : 안종운
Copyright © 2013 한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hanja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