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신문
> 뉴스 > 사회
발 씻겨주고 목공예(木工藝) 체험하는 인성(人性)캠프 큰 호응- 용인시, 140명 부모(父母)‧자녀(子女) 참가(參加) 관계 회복(回復)…대화(對話) 통해 이해(理解) 증진(增進) -
안창호  |  한자신문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0.31  12:24:29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band

안창호  한자신문

<저작권자 © 한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평소(平素) 살가운 편(便)이 아니던 아이가 제 발을 씻겨주는데 눈물이 나더라구요. 감동적(感動的)이었습니다.”

“중학생(中學生)이 되더니 부쩍 말이 없어 서운했는데 체험을 하면서 아이와 많은 이야기를 나눴어요. 속마음을 듣고 나니 부모의 욕심(欲心)보단 아이의 목소리에 더 귀를 기울여야겠다고 다짐했어요.”

용인시는 부모들이 사춘기(思春期)에 접어든 자녀(子女)와 마음의 벽(壁)을 허물고 소통(疏通)할 기회(機會)를 주기 위해 지난 26~27일(日) 원삼면 중소기업인력개발원(中小企業人力開發院)에서 개설(開設)한 인성캠프가 큰 호응을 얻었다고 30일 밝혔다.

이 캠프는 시가 ‘꿈을 키우고 배움을 나누며 삶을 가꾸는 행복(幸福)한 용인(龍仁)’이라는 비전으로 추진(推進)하는 용인형(龍仁型) 혁신교육지구(革新敎育地區) 사업(事業) 중 하나다.

시가 올해 처음 진행(進行)한 3차례(次例)의 인성캠프엔 140명의 부모와 학생(學生)이 참여(參與)했다. 이들은 소통 ‧ 인성 ‧ 예술을 주제(主題)로 DISC 성격(性格) 테스트, 가족(家族) 앨범 만들기, 세족식(洗足式) 등(等)을 체험하고 에버랜드 등 관내(管內) 관광지(觀光地)를 견학(見學)했다.

인성강화(人性强化) 교육(敎育)에선 전문(專門) 인성지도사(人性指導師)가 부모와 자녀의 성향(性向)이 다를 수 있다며 이를 인정(認定)하고 인성을 강화(强化)하는 방법(方法)을 소개(紹介)했다.

참가자(參加者)들은 특히 세족식에서 많은 것을 느꼈다. 대화(對話)는 물론(勿論) 눈을 마주치는 것조차 하지 않던 자녀가 발을 씻겨주는 모습에 감동(感動)한 부모들은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다.

목공예 체험을 한 한 학생은 “아빠와 함께 쟁반과 휴지틀을 만들며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고 더 친근(親近)해진 기분(氣分)”이라고 말했다.

딸과의 소원(疏遠)해진 관계를 회복하고 싶어 캠프에 참가했다던 기흥구(器興區) 영덕동의 정모씨는 캠프가 끝날 무렵 딸과 두 손을 꼭 잡고 다니며 “많은 대화를 통해 서로 이해하는 시간(時間)을 보냈다”며 소감(所感)을 밝혔다.

시(市) 관계자(關係者)는 “자녀의 눈높이에 맞춘 이 소통 프로그램의 반응(反應)이 좋아 내년(來年)에도 청소년(靑少年)과 공감대(共感帶)를 형성(形成)하는 양질(良質)의 프로그램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교육의 범위(範圍)를 학교(學校)에서 온 지역사회(地域社會)로 확장(擴張)해 학생들이 전인교육(全人敎育)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支援)을 하고 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band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1
史記列傳 故事(43)朝名市利[조명시리]
2
史記列傳 故事 (41) 尾生之信[미생지신]
3
史記列傳 故事 (42) 吾舌尙在[오설상재]
4
史記列傳 故事 (44) 一擧兩得[일거양득]
5
史記列傳 故事 (45) 四分五裂[사분오열]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명지로 15-33 (역북동) 보성아파트 101동 1404호  |  대표전화 : 031)323-3371~2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경기 아 50649  |  발행·편집인 : 안종운
Copyright © 2013 한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hanja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