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신문
> 뉴스 > 사회
용인도시공사 김정수 代理, 에너지 專門敎育 手記 公募展 最優秀賞
안종운  |  한자신문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1.08  05:26:20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band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김정수 대리(용인도시공사 제공) © News1 김평석 기자

(용인=뉴스1) 김평석 기자 = “에너지 저감이라는 업무는 단기간에 가시적 성과를 보이는 일이 아니다. 때문에 어렴풋이 느낌만으로 효과를 보고 있다고 생각하며 일해 왔는데 이제 확신과 보람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경기 용인도시공사 생활체육부 김정수 대리(39)가 한국에너지공단이 주최한 ‘2019 제1회 에너지 전문교육 수기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인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김 대리는 공단에서 실시한 전문교육을 통해 습득한 내용을 업무 현장에 적용해 에너지 절약과 효율 향상, 신재생에너지 보급 등에 기여한 경험을 썼다.

6일 용인도시공사에 따르면 2012년 입사한 김정수 대리는 에너지 관리와 시설유지 등을 맡아왔다.

그는 매년 체육센터나 운동장 등 시설은 노후화되는데 이용자는 늘어나면서 에너지 소모량이 많아지는 것을 고민하다 에너지 사용량의 데이터화가 필요하다고 판단, 현황 집계표를 제작했다.

이번 수기에도 직접 만든 현황표를 기존의 건축물 에너지 관리 시스템 BEMS(Building Energy Management System)와 연동할 수 있는 방안을 고안해 이를 검증하는 내용을 담았다.

그는 “에너지 저감이라는 까다로운 목표에 선뜻 동참해주시는 시민들께 보답하도록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며 “여러 시설을 거치며 다양한 경험을 쌓게 해준 용인도시공사와 동료들도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용인도시공사 관계자는 “김 대리는 대학에서 행정학을 전공했지만 시민들에게 직접 봉사하는 현장에서 일하고 싶은 마음에 자격을 취득하며 기술 분야의 전문가로 거듭났다”며 “세 아이의 아버지로 평소 직원들 사이에서도 특유의 친화력과 창의성으로 신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band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1
史記列傳 故事(43)朝名市利[조명시리]
2
史記列傳 故事 (41) 尾生之信[미생지신]
3
史記列傳 故事 (42) 吾舌尙在[오설상재]
4
史記列傳 故事 (44) 一擧兩得[일거양득]
5
史記列傳 故事 (45) 四分五裂[사분오열]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명지로 15-33 (역북동) 보성아파트 101동 1404호  |  대표전화 : 031)323-3371~2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경기 아 50649  |  발행·편집인 : 안종운
Copyright © 2013 한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hanja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