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신문
> 뉴스 > 교육
‘空間으로 통(通)하며, 랜선으로 同時에 통[通]하라’마북초 블랜디드 學校敎育課程說明會 및 學父母總會 開催
안창호  |  ahnjw4555@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1.03.18  17:26:36
카카오톡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band blog

안창호  ahnjw4555@hanmail.net

<저작권자 © 한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용인 마북초등학교(교장 송인옥)는 지난 3월 17일, 대면 및 비대면 방식을 동시에 진행하는 ‘블랜디드 학교 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부모총회’를 개최하여 교육공동체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현재 학교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어 예전처럼 학생, 교직원 전체, 학부모와 함께 참여하는 기회가 대폭 축소되었다. 유튜브 생중계, 실시간 화상회의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을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현실적으로 코로나19 감염병 이전보다 원활하지 못한 실정이다.

이에 마북초등학교에서는 코로나19 감염병 지침을 준수하며 모두가 함께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는 방안으로, 학교 공간에서의 대면 진행과 동시에 실시간 줌 화상회의를 통하여 일방향 방송이 아닌, 소통과 만남이 동시에 이루어지는 블랜디드 학교 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부모 총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위하여 2주간의 방법 연구, 시나리오 작성, 홍보 등을 통하여 실시된 학교 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부모 총회는 2019년 전면 대면, 2020년 전면 비대면과 대비하여, 참여율이 170% 이상 증가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전체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1·3부 행사는 대면 행사 장소 및 학부모 전체가 참여한 가상 회의실에서 진행되었고, 학급별로 진행되었던 2부는 개별 학급 및 학급별 가상 회의실에서 진행되었다. 기존 행사의 장소 이동과 함께 접속 주소를 이동시켜가며 행사 참여의 효과를 극대화하였다.

행사를 진행한 마북초 교사는 “새로운 방법으로 진행하는 행사라 염려되는 것이 많았는데, 오히려 더 많은 학부모님들이 참여해 주시고 활발하게 의견을 주셔서 감회가 남달랐다”라고 소감을 전하였다.

또한 대면으로 참석한 학부모는 “학교에서 철저한 방역을 하면서 대면으로 필수적인 총회 진행을 도우며, 비대면으로 인원 제한 없이 모두 참여하게 마련해 주어 학교에 대한 궁금증이 많이 해결되었다”라고 소감을 전하였고, 비대면으로 참석한 학부모는 “접속이 원할할지 걱정하였는데, 접속도 원활하고 평소 직장을 다녀 참여하기 어려웠는데 직장에서도 이렇게 참여할 수 있게 되어 만족스럽다”라며 만족을 표현했다.

송인옥 마북초등학교 교장은 “주어진 상황에서 항상 최선을 찾고, 최적의 방법으로 교육공동체 모두가 소통하며 마음의 북을 울리는 마북교육의 울타리 안에서 행복한 아이들의 성장, 안심하고 신뢰하는 학부모, 본인의 교육 전문성을 펼쳐가는 교사 3주체의 행복한 2021년을 기대해 본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카카오톡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band blog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1
龍仁特例市, 農協·農業人團體 等 4곳서‘사랑의 列車’誠金
2
거문도 동백
3
半導體 高等學校 新設 本格化…마이스터高 指定 推進團 構成
4
龍仁山林敎育센터,‘겨울放學 피날레 家族旅行地’딱이네
5
微細먼지 低減施設이란? 어린이 눈높이로 알려줘요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중부대로 1331번길8(역북동), 2층  |  대표전화 : 031)323~3371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경기 아 50649  |  발행·편집인 : 안종운  |  최초등록일 : 2013년 4월 18일
Copyright © 2013 한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hanjanews.com